BRAND & PEOPLE
에스테틱 숍 경영의 터닝포인트 에스테티아 전문점을 해야 하는 이유
갈수록 에스테틱 운영에 위기감이 들거나, 창업에 난항을 겪고 있다면 주목. 어떤 상황에도 흔들림 없이 매출 상승을 이끄는 에스테틱 브랜드, 에스테티아가 그 해답이 될 것.
전례없이 심각한 경제적 불황에도 타격감 ZERO. 꾸준하고 지속적인 성장과 매출 상승으로 유독 에스테티아가 눈에 띈다. 고전을 면치 못하고 문을 닫을 위기에 처한 에스테틱 숍부터, 에스테틱 원장이 만능 멀티 플레이어가 되어야 생존할 수 있는 1인숍까지, 에스테티아 전문점으로 전환 후 인생의 새로운 터닝포인트를 경험하고 있다는 행복한 간증 리뷰들이 갈수록 증가하고 있는 것.
많고 많은 에스테틱 브랜드 중 유독 에스테티아가 강력한 팬덤을 형성하며 성장세를 지속하는 이유가 궁금한 이들을 위해 지난 3월 에스테티아 창업설명회 현장을 찾았다.
이날 창업설명회는 에스테티아 창업 컨설턴트 이정원 이사와 김선분 교육이사를 두 축으로 하여 진행되었으며, 예비 창업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에스테티아만의 전략적 컨설팅 노하우를 공유해 참석자들의 뜨거운 관심과 호응 속에 마무리되었다.
이정원 이사는 “에스테티아는 전략적 맞춤 컨설팅과 체계적 지원을 통해 코로나 19팬데믹 시기에도 전 지점이 약 3배 이상의 매출 상승(연평균 기준)을 이끌어냈다.
에스테티아는 그만큼 독보적인 브랜드 경쟁력과 파워를 지닌 프리미엄 에스테틱 브랜드로 성장했고, 전문점 창업 시 어떤 상황에도 흔들림 없도록 처음 목표한 금액의 3배 매출을 현실화, 창업 후 평균 5~6개월 만에 5천만원 이상의 매출을 달성할 수있도록 돕는다”고 전했다.
더불어 불확실한 세상에서 고객은 모험을 하지 않기에, 현재 시장의 흐름에서 생존하기 위한 핵심인 브랜드 파워가 지닌 가치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또한 “월매출 1억 신화의 주인공으로 무한 성장할 수 있도록 전폭적 지원을 아끼지 않는다”고 말하며 에스테티아 전문점들의 매출 성장에 대한 내용과 함께, 에스테티아만의 차별화된 브랜드 경쟁력과 창업 시 지원되는 전략적 혜택들을 공유하며 참석자들의 뜨거운 관심과 기대감을 높였다.
에스테티아 브랜드만의 핵심 경쟁력
브랜드가 주는 가치가 중요해진 시대이기에, 에스테틱 업계에서도 고객을 만족시키는 실력은 기본, 차별화된 브랜드 경쟁력을 지닌 에스테틱만이 치열한 경쟁과 불황에서도 생존할 수 있다. 에스테티아는 브랜드가 주는 핵심 가치와 경험을 비주얼로 극대화한다.
우아하고 세련된 아름다움을 담은 브랜드 컬러와 감각적인 브랜딩과 더불어, 이를 공간에 담아 전 지점이 동일한 브랜드 컨셉을 유지하는 차별화된 비주얼 전략을 통해 에스테티아 하면 떠올리게 할 브랜드의 철학과 가치를 시각화했다.
뿐만 아니라 에스테틱의 명품 브랜드로 확고한 입지를 구축하며, 윤곽관리와 함께 제공되는 테크닉과 프로그램, 각 분야 전문가들의 실전 경험을 바탕으로 한 코칭, 전략적 교육 시스템, 직원 구인, 체계적이고 트렌디한 공동 마케팅 지원을 통해 안정적인 숍 경영과 매출 상승을 돕는다. 또한 계약 시작과 동시에 모든 과정에 끊임없이 소통하여 팔로업 하는 사후 관리까지, 진정성 있는 밀착 커뮤니케이션으로 초기 창업의 심리적 부담을 덜어준다.
‘윤곽관리’ 하면 자연스럽게 떠오르는 독보적 브랜드, 에스테티아. 에스테티아는 얼굴 윤곽에 고민이 깊은 20~30대에게 확실한 인지도와 팬덤을 지닌 브랜드이다. 신규 지점에서 진행되는 오픈 이벤트의 시작과 동시에 티켓이 매진될 만큼 임상 효과가 확실한 차별화된 테크닉과 프로그램으로 고객 유입에 대한 고민과 부담감을 해소한다.
김선분 교육 이사는 “에스테틱에서 지속적인 매출 상승을 실현하기 위한 무기는, 차별화된 테크닉과 프로그램에 있다”고 강조했다. 윤곽관리뿐만 아니라 바스트 리모델링 & 하트 힙 관리 등의 특수 프로그램으로 타깃 고객인 여성의 콤플렉스를 자극하고, 신체를 유기적으로 연결하는 과학적인 테크닉의 조화가 꾸준한 매출 상승과 지속 성장을 가능하게 하는 에스테티아만의 전문성이자 경쟁력인 것.
더불어 뷰티 트렌드와 고객의 니즈를 놓치지 않는 새로운 테크닉과 프로그램의 지속적인 개발과 이에 특화된 전문 제품의 시너지 효과로 고객에게 차별화된 에스테틱 경험을 선사하는 것이 핵심이라고 전했다.
뿐만 아니라 에스테티션이 이 업을 오래 이어갈 수 있도록, 손가락이나 손목을 사용하는 테크닉이 아닌 근육을 타깃하도록 개발된 특수 테크닉 교육과 더불어 건강에 무리가 되지 않도록 테크닉의 자세를 교정하는 등 다양한 영역에서의 전문적인 실전 교육이 제공된다.
이를 통해 에스테티아 전문점과 본사가 끈끈한 신뢰 관계를 유지하며 지속 성장을 가능하게 하는 것. 김선분 이사는 그 예로, 더마리젠 리턴 솔루션 프로그램을 데몬스트레이션을 통해 생동감 있는 현장 교육을 진행했다.
Q 다양한 에스테틱 브랜드 중 어떤 점에 끌려 에스테티아를 선택하게 되었나요?
과거 큰 기대를 안고 오랜 시간 공들여 숍을 오픈했지만, 모든 게 순조로울 것만 같았던 기대감과는 달리 운영 초기부터 신규 고객 유입에 어려움을 겪었어요. 고객을 유입하기 위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했지만, 오픈 이벤트를 끝으로 고객이 더 이상 늘지 않았습니다.
이러한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새로운 방법을 밤낮으로 탐색하던 중 우연한 기회로 이은 대표님의 윤곽관리 프로그램과 에스테티아 브랜드를 알게 되었고 지푸라기라도 잡는 심정으로 교육을 신청했어요. 첫 교육부터 정신이 번뜩일 만큼 독보적이고 강렬한 퍼포먼스를 가진 윤곽관리 테크닉, 그리고 보이는 것 이상으로 확실한 임상 효과에 매료되지 않을 수 없었어요.
에스테티아가 추구하는 브랜딩, 전문적인 테크닉 그리고 체계적인 마케팅과 본사의 지원들을 하나 둘 알게 되면서, 이은 대표님과 에스테티아 브랜드를 믿고 따라가지 않을 이유가 없었죠.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에스테틱의 가치를 우아하고 세련된 방식으로 고객에게 전하는, 꿈꿔왔던 이상적인 브랜드 그 자체였기에 정말 단 1초의 망설임도 없이 선택했던 것 같아요.
굳이 멀리 오래 돌아가지 않고 단기간에 안정적인 숍 운영이 가능해졌고, 에스테티아를 통해 에스테티션으로의 성장에 동기부여가 되는 소중한 분들과 멋진 브랜드를 빨리 접하게 되어 큰 행운이라고 생각합니다.
Q 고객 만족도가 가장 높았던 프로그램 과 임상 스토리가 궁금합니다.
윤곽관리를 기본으로, DMTS 관리에 대한 만족도가 높은 편이에요. 저희 숍은 20~30대의 젊은 고객이 대부분인데, 바쁜 일상 속 누적되는 스트레스와 수면 부족으로 피부 기복이 있거나 트러블과 민감 반응으로 고민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때 DMTS 관리를 적용하면 피부에 나타난 민감 징후나 트러블을 단기간 내 개선하고 관리 후 바로 일상 생활 복귀가 가능해 여러 모로 고객들의 니즈를 충족시키는 건강한 피부 변화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특히 윤곽관리와 병행했을 때 더욱 쫀쫀하고 탄력 있는 피부 결과 작고 갸름한 페이스 라인, 결점 없이 건강한 피부를 되찾아 줄 수 있어 고객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고, 티켓팅 또한 자연스럽게 지속적으로 이루어지고 있어요.
실제로 쉽게 사라지지 않는 트러블 흔적이 고민이었던 고객의 경우 DMTS 관리를 주1회 꾸준히 적용했을 때 피부 결점이 확실하게 개선되는 만족스러운 효과를 경험하면서, 윤곽관리와 DMTS를 비롯해 모든 관리를 다 섭렵해서 받을 정도로 팬 고객이 되었어요.
Q 에스테티아 브랜드 전문숍을 운영하면 서, 가장 만족스러웠던 변화는 무엇인가요?
에스테티아 브랜드 전문점을 시작하고서, 변화는 생각보다 더 빠르고 엄청 났어요. 개인숍을 운영했을 때 밤낮으로 고민을 해가며 전략을 세우고 나름대로 열심히 홍보를 해도 기대만큼의 효과를 보지 못했던 것과는 너무도 달랐습니다.
무엇보다 각 분야의 전문가들의 다각적이고 전문적인 코칭, 숍을 홍보하기 위한 자료와 효과적인 프로모션 구성이 제공된다는 것이 가장 만족스러웠고, 숍 운영과 고객 유입에도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에스테티아와 함께 함으로써 매월 매출에 대한 걱정과 막막함을 덜 수 있었고, 가르침대로 잘 따라가기만 하면 같은 노력으로도 몇 배 이상의 파급 효과를 경험할 수 있었고 덕분에 경제적 불황에도 수월하게 안정적인 매출과 숍운영을 하고 있습니다.
사실, 코로나 19가 시작되었던 초기에는 갑자기 예약이 취소되는 상황을 경험하면서 난감했지만, 이 또한 에스테티아 덕분에 위기를 기회로 만드는 도전과 성과를 경험하는 특별한 전환점이 되었어요. 이은 대표님의 비대면 밀착 교육을 통해 혼자였으면 위축되었을 마음에 희망의 불을 켤 수 있었죠.
가이드대로 공격적인 마케팅과 프로모션을 지속하면서 매출이 다시 상승 곡선을 그리며, 코로나로 좋지 못한 상황에서도 월매출 4,500만원을 달성할 수 있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끊임없이 배우고 성장할 수 있는 동기 부여와 좋은 양분이 되는 정기 교육 시스템이 잘 갖춰져 있어, 뷰티 트렌드와 시대적 흐름에 뒤쳐지지 않고 프로페셔널하게 고객을 리드할 수 있어 충성 고객 층이 더욱 두터워졌어요.
지금은 안동 지역뿐만 아니라 먼 타 지역에서 일부러 찾아오는 고객들도 늘어나고 있고, 신규 예약을 받을 수 없을 정도로 예약이 차 대기 예약 고객들이 줄줄이 생기면서, 최근 3월에 확장 이전을 통해 새로운 도약을 꿈꾸고 있습니다. 더 놀라운 건 관리 한 번 안 받아보고도 에스테티아 브랜드와 윤곽관리에 대한 신뢰감 하나로 20~30회씩 고가의 비용을 선결제하는 고객들이 많다는 겁니다. 에스테티아 전문점을 운영하면서 경쟁력 있는 브랜드를 선택하는 것이 왜 중요한지 다시금 깨닫고 있습니다.
Q 다양한 에스테틱 브랜드 중 어떤 점에 끌려 에스테티아를 선택하게 되었나요?
18년이라는 오랜 시간 에스테티션으로 활동하면서, 이은 대표님과 윤곽관리 테크닉에 대한 명성은 이미 알고 있었어요. 당시 개인 숍을 운영하면서 윤곽관리 교육을 신청했고, 지금까지 알던 수기 테크닉과는 전혀 다르다는 것에 호기심이 생겼고, 꾸준히 윤곽관리 교육을 받았습니다.
관리 시 통증도 없고 멍이 들지 않으면서도 한 번의 관리로 확연하게 작아지는 얼굴 변화에 매력을 느꼈고, 교육을 통해 배운 테크닉을 고객에게 적용했을 때 효과가 바로 눈에 보이니 고객들의 만족도 또한 확실히 달랐습니다. 무엇보다 에스테틱 관리에서의 아쉬움을 메디컬 케어로 해소하던 고객들이, 메디컬 시술보다 만족스럽다면서 에스테틱 관리에 올인하는 놀라운 변화를 경험하면서 신뢰감이 더 커졌습니다.
때마침 에스테티아 브랜드가 처음 출범하고 전문점을 모집한다는 소식을 접하게 되었고, 너무나도 당연하게 에스테티아 전문점을 시작, 5년이라는 오랜 시간 동안 에스테티아와의 인연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Q 고객 만족도가 가장 높았던 프로그램과 임상 스토리가 궁금합니다
윤곽관리는 굳이 말할 필요 없이 베스트이고, 모공, 트러블, 트러블 흔적이 고민인 고객들에게 DMTS 관리가 큰 인기예요. 주 1회 총 6회에 걸쳐 DMTS 관리를 한 텀 꾸준히 진행하면, 스킨케어만으로는 제거가 어려운 코 주변 블랙헤드를 감쪽같이 지우고, 눈에 띄던 모공으로 인한 스트레스를 완벽하게 해소하며, 쫀쫀한 피부 결 변화를 고객이 먼저 느낄 수 있습니다.
또한 고르지 못하고 칙칙했던 피부 톤이 투명하고 맑아지고 부분적인 색소 스팟들이 옅어지면서, 피부가 눈에 띄게 깨끗하게 정돈되고 화사해지는 변화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특히, 한 고객의 경우 직장생활을 시작하면서 스트레스가 급증해 피부 컨디션이 급격하게 나빠지면서 얼굴은 물론 턱라인까지 트러블로 뒤덮여 윤곽관리를 중단하게 되었는데, DMTS 관리 적용 후 꾸준하게 트러블이 감소하여 메디컬 치료를 중단할 만큼 만족스러운 임상을 경험했어요.
고객 또한 만족감에 스스로 회차별 피부 변화를 기록하고 포털 사이트에 상세한 포토 리뷰를 남길 정도로 임상효과가 확실했어요. 때문에 DMTS를 한 번 받아본 고객들은 그 효과를 오래 지속하기 위해 이후에도 6회, 12회, 18회 단위로 꾸준히 관리를 받는 경우가 대부분이에요.
또한 관리에 대한 만족도가 높은만큼, 관리 시 사용하는 제품에 대한 신뢰도도 자연스레 상승하면서 DMTS 홈케어 제품들의 매출 또한 매우 높습니다. 덕분에 감사하게도 에스테티아 홈케어 매출 퀸의 영애를 얻기도 했습니다.
Q 에스테티아 브랜드 전문숍을 운영하면서, 가장 만족스러웠던 변화는 무엇인가요?
오랜 세월 개인숍을 운영하면서, 우리 숍만의 전문적이고 차별화된 테크닉과 프로그램에 대한 아쉬움이 언제나 마음 한켠에 존재했어요. 에스테티아 전문점을 시작하면서 우리 숍만의 강력한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었고, 덕분에 고객을 자신감 있게 리드하고 맞춤 프로그램을 당당하게 추천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더불어 확실한 임상 효과를 통해 한 분야의 전문가로서의 자부심을 갖게 되었고요. 사실, 완도에서 전문점을 운영하다가 지역적 특성으로 직원을 구하는 것이 만만치 않아, 몇 해 전 아무 연고가 없는 대전에서 새롭게 에스테티아를 시작하게 되면서 참 걱정이 많았어요.
다행히도 완도의 기존 고객들의 대다수가 환불을 요청하지 않고 남은 티켓팅을 전부 소진하여, 숍 정리 시 타격도 거의 없다는 것에 에스테티아 브랜드에 대한 고객들의 신뢰를 경험했습니다. 그만큼 에스테티아가 에스테티션과 고객이 깊은 신뢰감을 형성할 수 있게 한 원동력이 되고 있습니다.
또한 완도에서 대전으로 숍을 새로 오픈했을 당시, 코로나 19의 대유행이 심각했던 시기였는데 약간의 난항은 있었지만 주변의 다른 개인숍과 달리에스테티아 브랜드를 믿고 먼저 찾아와 주는 고객들로 위기를 안정적으로 넘길 수 있었고, 에스테티아 브랜드 파워를 다시금 실감하게 된 계기가 되었어요.
또한 요즘 젊은 고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는 깔끔하고 통일된 인테리어 지원을 통해, 고객이 숍을 방문했을 때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에스테틱이라는 이미지로 신뢰감을 주면서, 뭔가를 하지 않아도 자연스럽게 전문성이 확보되는 브랜드 경쟁력을 갖게 되었다는 것도 만족스러워요.
하지만 무엇보다 가장 만족스러운 건, 배움과 교육에 대한 열정이 있는 에스테티션들에게 전문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매월 정기 교육을 통해 지속적이고 체계적으로 제공된다는 것입니다.
피부와 바디의 생리학적 기능에 대한 교육은 물론, 마인드 컨트롤을 위한 자기계발 교육, 안정적인 숍 운영과 고객 CS 관리를 위해 실질적으로 필요한 매뉴얼과 관리 시스템을 점검하고 재정비할 수 있어 저뿐만 아니라 직원들과 고객 모두에게 만족스러운 결과를 이끌어낼 수 있는 원동력이 되고 있습니다.
이에 지난 11월, 개인숍을 운영했을 때보다 2배이상의 매출인 5,800만원을 처음으로 달성했고, 그 다음 달에도 럭키박스 프로모션으로 만족스러운 수준의 높은 매출을 기록하며, 불황에도 꾸준한 성장과 안정적인 매출을 경험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