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DITOR'S CHOICE
엘피지오 테라프 TERAF

페이스 & 바디 관리 끝판왕 종결자, 두가지 주파수와 듀얼 모드로 경험하는 극강의 트리트먼트 효과.


고주파(Radio Frequency; RF)는 약 1,000KHz에 달하는 교류전류를 의미하며, 이와 같은 전기적 에너지가 인체에 가해지면 조직을 구성하는 이온분자들 간 진동과 마찰을 일으키고 그 과정에서 열 에너지로 전환되는 원리를 통해 빠른 시간 안에 심부열을 발생시킨다.
이처럼 비침습적인 방식으로 조직 내 온도가 상승하면서 혈관이 확장되고 혈류량이 증가하게 되어 신진대사가 원활해지고, 결과적으로 세포의 기능을 증진시켜 조직재생, 림프순환, 지방분해, 근육탄력의 측면에서 근본적인 개선을 이끄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에너지의 움직임이 매우 빠른 편으로 감각신경을 자극하지 않아 과도한 근수축으로 인한 불편함이나 통증 없이 피부 깊은 곳에 침투하여 콜라겐과 같은 진피 구성 요소의 생성을 자극함으로써 피부 탄력을 증가시키며, 지방세포 주변 분자들의 운동을 통해 발생한 열로 지방의 연소를 가속화하며 원활한 림프 순환과 노폐물 배출을 도와 비만 및 셀룰라이트 관리에도 탁월한 효과를 발휘하는 것.
이것이 바로, 오랜 시간동안 고주파가 페이스부터 바디까지 다양한 영역을 아우르며, 보다 즉각적인 차원에서 근본적인 개선을 이끄는 유일무이한 솔루션으로 손꼽히는 이유다.

사실 고주파를 활용한 전문 디바이스는 이미 많다. 그럼에도 최근 에스테틱 업계에서 테라프에 이목이 집중되는 데에는 다 이유가 있다. 바로 엘피지오(LPHYSIO)만의 오랜 노하우와 노련한 시각, 독자적인 기술력을 통해 탄생했기 때문.
특히 오랜 기간 전문 재활의료장비 및 미용기기 유통 경험을 바탕으로, 피부와 고주파 메커니즘에 대한 이해와 더불어 실제 현장에서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며 이후 직접 개발에 뛰어들어 기존 고주파 디바이스에 대한 획일화된 개념에서 벗어나 보다 차별화되고 효율적인 디바이스를 탄생시켰다.


주파수란 전류의 움직임을 통한 단위 초당 왕복 운동 횟수(Hz)를 의미하며, 다수의 연구에 따르면 300~1000KHz의 고주파 대역은 세포 원형질막 내에 열을 투과하여 세포 내외부 간 원활한 물질교환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밝혀졌다.
이러한 원리를 바탕으로 테라프는 300~1000KHz에 달하는 듀얼 고주파 에너지를 이용, 37~42℃의 최적화된 온도로 안전하게, 비침습적인 방식으로 피부 표면에서 깊은 조직까지 고루 타깃하여 근본적인 개선을 유도하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300KHz 저주파수일수록 심부 조직에 보다 넓은 범위로 분산되고, 1000KHz 고주파수일수록 표피를 위주로 보다 좁은 범위로 집중되며, 이들의 강도를 조절하여 함께 사용하면 부작용을 최소화하는 동시에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다.

동시에 고주파 에너지를 보다 효율적으로 활용하기 위해, 테라프는 주요 관리 부위에 직접 고정형 전극(리턴 플레이트)을 부착한 후 이동형 전극을 통해 테라피스트가 직접 도자를 파지하는 방식으로, 다양한 핸드피스를 통해 다각적인 테크닉을 진행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이동형 전극은 전류의 통전 방식에 따라 용량성 통전법(CET RF)과 저항성 통전법(RET RF)으로 나누어지며, 전자는 전극이 닿는 부위의 피부 표면을 중심으로 에너지가 작용하고 후자는 전류가 깊은 조직까지 침투하여 진피나 피하지방층 등 심부조직에 영향을 미친다.
특히 RET 모드에서 테라피스트의 손으로 도자를 감싸 테크닉을 진행하면, 터치가 주는 부드러운 힐링과 함께 에너지의 세기를 높여 보다 강력한 개선 효과를 볼 수 있다. 더불어 테라피스트의 손목에 직접 부착하는 팔찌 형태의 어플리케이터를 추가로 구성, 테라피스트의 손의 모양이나 터치 강도에 따라 에너지가 변화하며 완벽한 온도 제어로 통증이나 화상 등의 위험 없이 안전하게 수기 테크닉과 고주파 관리를 병행할 수 있다.
또한 테라프의 신기술인 복부패드는 벨트 형식으로 관리 부위를 넓게 감싸 피하지방 위주로 에너지를 집중시켜 테라피스트 없이도 짧은 시간 안에 효율적인 관리가 가능하다

테라프는 탄력 없이 늘어진 얼굴 피부는 물론 팔뚝, 복부 허벅지, 엉덩이 등 전신을 모두 관리할 수 있고, LPG 엔더몰로지 등 시너지 효과를 발휘하는 다양한 기전의 뷰티 디바이스와 함께 사용하면 여러 가지 피부 및 바디 고민에 보다 다각적으로 대응할 수 있다. 더불어 세련된 인디핑크 톤에 포터블하고 콤팩트한 사이즈로 에스테틱 숍에서 사용하기 편하며, 각 전선이 다른 색으로 구분되어 있어 설치가 용이하다는 장점이 있다.


테라프는 단독 사용으로도 충분히 만족스러운 결과를 볼 수 있지만, LPG 엔더몰로지와 함께 사용하게 될 경우 극강의 시너지 효과를 자랑한다. 엘피지오가 추천하는 ‘에너지 쉐이핑 바디 테라피’는 테라프와 LPG 엔더몰로지의 최신 버전인 알리앙스를 결합한 프로그램으로, 테라프의 고주파 에너지와 LPG 엔더몰로지의 기계적인 운동성 그리고 테라피스트의 물리적인 테크닉이 어우러져 타깃하는 부위별로 심부조직을 깊이 있게 자극함으로써 원활한 흐름을 도와 단 기간 내 바디 슬리밍과 컨투어링 효과를 극대화한다.
엘피지오 에너지 쉐이핑 바디 테라피
체형 진단 및 분석 ▶ 프로그램 선택 ▶ 엔더몰로지 ▶ 테라프


글
by 차유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