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시그니처매거진

매월 스페셜 상품과 매거진을 저렴한 가격에 받아보세요!

구독신청하기

INDUSTRY NEWS

2022 ToT CEO Forum 강력한 팬덤, 콘텐츠가 답이다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22-08-02 19:02 조회505회
고객의 의도에 집중하는 인텐드 마케팅
지난 7월 14일 대한민국 K-SPA를 이끌어갈 최고 수준의 확고한 연대 <2022 ToT CEO Forum>의 네 번째 세미나가 개최되었다. 함께 사는 세상 코몽드 박정현 원장은 “디지털 데이터로 고객의 니즈를 어떻게 파악하고 어떤 방식으로 팬덤의 관계를 맺어야 하는 지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고, 이를 위해 필요한 디지털 환경과 마케팅 프로세스의 핵심 전략을 세워줄 뜻 깊은 시간이 될 것”이라 전했다.

이번 포럼은 어센트 코리아 김윤경 마케팅 본부장을 초청해, ‘강력한 팬덤, 콘텐츠가 답이다’를 주제로 진행되었다. 김윤경 본부장은 “브랜드 마케팅에 있어 고객의 why를 갖고 그들의 문제에 깊이 공감하는 것, 즉 고객의 의도, 인텐트를 아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더불어 마케터가 판매자의 위치에서 단지 고객에게 물건을 파는 것이 아닌, 고객과 같은 포지션에서 눈높이를 맞추고 귀를 기울여, 고객과 친구가 되어 함께 문제의 해결사가 되는 공감 모먼트 형성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고객 중심에서 고객 의도, 즉 인텐트를 정확히 캐치하기 위해 검색엔진 최적화(SEO)가 필요한 이유와 중요성, 활용법에 대한 본격적인 강연이 진행되었다. 강연에 따르면 인텐트 마케팅의 핵심은 첫째, 검색엔진 최적화를 통해 검색어에서 찾은 ‘고객의 의도(인텐트)’를 추출하여, 고객의 구매 의사 결정의 여정에 매핑할 것, 둘째, 구매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핵심 콘텐츠에 부합하는 정보와 제품, 경험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다. 고객 중심의 데이터 마케팅이 성공적인 브랜딩과 함께 로얄 고객을 확보하고 강력한 팬덤을 형성하는 최고의 마케팅 전략이 되어, 고객 유입 트래픽과 높은 전환율로 매출을 극대화할 수 있다는 것. 이것이 디지털 시대에 인텐트 마케팅이 반드시 필요한 이유다.

한편, 김윤경 본부장은 이날 강연을 통해 검색 데이터를 활용한 인텐트 마케팅 프로세스와 이를 적용한 성공 사례를 소개, 고객 인텐트의 차별화된 토픽의 속성을 끌어내고 마케팅 포인트를 선점할 수 있는 노하우를 공유하며, 참석자들의 뜨거운 호응 속에 강연을 마무리했다
with STAR 뷰티앤뷰 쇼핑몰 뷰티앤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