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시그니처매거진

매월 스페셜 상품과 매거진을 저렴한 가격에 받아보세요!

구독신청하기

INDUSTRY NEWS

K-SPA ToT CEO 포럼 코칭 리더십을 위한 언텍트 세미나 진행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21-11-02 11:37 조회807회
지난 10월 6일, 대한민국 K-SPA를 이끌어갈 최고 수준의 확고한 연대 ToT CEO 포럼이 언택트 라이브 세미나 형태로 성황리에 진행되었다.

이번 언택트 라이브 세미나는 국내 대기업 전문 리더십 교육의 대가, 인사이드 리더십 윤수환 대표가 강연자로 초빙되었다. ‘코칭 리더십’이라는 주제로 직원들과의 원활한 소통을 위해 리더가 갖추어야 할 핵심 덕목에 대해 강연이 진행되었다.

디지털 시대, MZ 세대와 조화롭게 소통하기 위한 방법론을 구체적인 사례를 중심으로 참석자들의 고민에 대한 해결책을 함께 제시하는 실시간 양방향 소통 형태로 이루어졌다. 윤수환 대표는, 직원들과 소통 시 기본이 되어야 하는 핵심으로 ‘FACT(사실), THOUGHT(생각), ASK(요청, 질문)’의 법칙을 강조했다. 이를 활용해 긍정적인 언어를 사용하며, 말하고자 하는 바를 구체적으로 전달하고, 요청을 하기 전에 먼저 허락을 구하며, 업무에 대한 피드백 초반에 직원의 노력을 먼저 인정하고 칭찬하는 태도를 갖추기를 강조했다.

더불어 직원의 성장을 위한 코칭 시 질문의 형태로, 상대 직원이 스스로 한 번 더 돌아보고 주체적으로 생각할 기회를 주고, 직업적인 잠재성을 최대한 이끌어낼 수 있도록 자극할 수 있는 창의적이고 협력적인 관계 맺음의 중요성을 당부했다.
with STAR 뷰티앤뷰 쇼핑몰 뷰티앤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