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시그니처매거진

매월 스페셜 상품과 매거진을 저렴한 가격에 받아보세요!

구독신청하기

INDUSTRY NEWS

제19회 국제미용경기대회 KASF 성황리 개최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21-11-02 11:36 조회868회
지난 10월 1일부터 2일까지, 양일간 세종대학교 컨벤션센터에서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이 후원하고 ㈔한국뷰티산업능력개발협회(회장 양현옥)에서 주최, 주관한 KASF 2021국제미용기능경기대회가 열렸다.

코로나 19 여파로 온라인 대회(줌 시스템)를 병행하여 총 63개 종목에 약 350여명의 선수들이 참여하여 고용노동부장관상 및 한국올림픽위원장상, 국회의원 특별상, 대회장상 등을 놓고 열띤 경쟁을 펼쳤다. 올해로 19회째를 맞는 KASF 국제미용기능경기대회는 약 3만여 명의 선수가 거쳐간 명실상부한 국내최고의 미용기능경기대회이며 전년대회에서는 처음으로 미용 4개 부문(헤어, 피부, 네일, 메이크업)에서 종목별 금, 은, 동 3명씩 총12명이 국가자격증을 수상하는 쾌거를 달성하며 대회의 격을 높였다.

특히 각종 SNS를 통하여 K-뷰티와 한국 고유의 손기술을 세계에 널리 알리는 데 이바지하고 있다는 데 큰 의미가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한편, 2002년 피부미용교수협의회로 출범한 위 협회는 2008년 고용노동부로부터 정식 사단법인으로 인가받으면서 그 해, 한국뷰티산업협회와 통합을 이뤄냈다.

더불어 국내 뷰티산업의 발전과 해외로 K-뷰티의 우수성을 알리는 일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20주년이 되는 내년 KASF 2022에는 해외기업체와 단체들의 참여를 통해 그간 함께했던 선배와 업계원로 분들과 감사인사를 전하는 등 다채로운 행사를 준비하고 있다.
with STAR 뷰티앤뷰 쇼핑몰 뷰티앤뷰